Zone 2 운동

홈트를 꾸준히 해왔다고 생각햇는데 컨디션은 생각만큼 좋아지지 않았다. 운동을 조금 많이 하면 확실히 나아지긴하지만 곧 관절이 아파서 운동을 쉬어야했다.
 
운동강도가 낮은 것인지 운동횟수가 부족한 것인지도 확실치 않았다. 옆사람과 대화를 할 수 있는 강도로 일주일에 3 - 4회가 맞는것인지? 그정도는 해온것 같은데.
 
몇일전 zone-2운동에 대해서 알게 되면서 조금은 그동안의 궁금증이 풀렸다. Zone-2 심박수를 모니터링하면서 운동을해 보고나서 알았다.
 
그동안 운동 강도가 부족했나보다. 생각보다 숨이 꽤 찰정도로 운동을 해야 zone-2 심박수였다. 당분간 이런포인트를 가지고 운동해보자.
 

Leave a comment

Please note that we won't show your email to others, or use it for sending unwanted emails. We will only use it to render your Gravatar image and to validate you as a real per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