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 맨발과 아웃포커싱 연습

내공부족인지 장비부족인지 검증하기 위해서 우리는 왕초를 상대로 아웃포커싱 연습을 했습니다.   결론은 내공부족이었던것 같군요.  헤헤~~  

그런데 몇가지 시도를 해보니, 기본적으로 조리개는 F2.0으로 최대한 열었는데 그것만으로 아웃포커싱이 되는건 아니더군요.  초점거리를 최대한 짧게 해야 뒤배경에 상대적으로 왜곡이 생기면서 날라가는 것 같는데, 위 사진처럼 사람 얼굴을 화면 가득히 넣으면 뒤는 잘 날라가는데 모델이 싫어할 것 같네요...

전체보기를 보시면 동생 맨발의 모습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이정도만 초점거리를 넓혀도 뒷배경이 약간 뭉개지는 정도로 되버리는군요.  Ganon G1에서 어려운 것이 촛점이 어디에 맺혔는지를 디스플레이에서 보여주지 않고, 물론 뷰파인더에서도 알 수 없죠...100% 감으로 촛점을 맞춰야 한다는 예기네요..헐헐...역시 기변해야 할까?  흐흐

Leave a comment

Please note that we won't show your email to others, or use it for sending unwanted emails. We will only use it to render your Gravatar image and to validate you as a real per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