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5D Mark2 샘플 영상 - DSLR로 full HD 영상을 찍는다

 

 

돈을 많이 벌어야 되는 이유가 하나 더 생겼습니다.

니콘 D90이 최계최초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DSLR이라고 최근 발표되서 샘플동영상을 보고, 확~ 땡기면서 놀라왔는데, 역시 경쟁사가 놀고만 있지는 않았군요.

캐논 역시 full HD를 DSLR로 찍을 수 있는 카메라는 내놨습니다.  바로 5D mark2입니다.  

안그래도 펜탁스가 슬슬 지겨워 질려고 하고 있었는데, 

지금있는것 다팔로 두넘중 하나로 넘어가고 싶습니다. 헐~~

하지만 바꾼다고 해도 중고물량이 풀리면서 초기 상품의 가격 프리미엄이 꺼진후라야 경제적인 거래가 가능하겠죠. ^^

 

근데 캐논의 이모델에 대해서 매우 혹평한 분도 계시네요.

관련글 : http://www.wungnrose.com/blog/65

캐논의 높은 가격까지 생각하면 니콘이 대안이 되기도 하겠지만, 캐논의 색감은 꽤 매력적이라~  하하....즐거운 고민....하지만 역시 돈은 없다는 거.

캐논은 300만원수준의 중급기에 동영상 기능을 넣었고,

니콘은 100만원대의 보금기에 동영상 기능을 넣었습니다.  누가 장사를 잘하게 될까요? 제가 보기엔 니콘 승~ 일것 같은데. ^^

 

니콘의 샘플 이미지도 한번 구경하죠.~  일반인이 찍으면 이렇게 나온다는 군요 ~~

잘찍고 못찍고를 떠나서 뽐뿌 확~ 이네요. 

니콘에서 제공하는 공식 샘플, 즉 전문가들이 찍은걸 보시려면 아래 주소로 고고싱.
http://chsvimg.nikon.com/products/imaging/lineup/d90/en/d-movie/#c-1

국내최대 SLR클럽에서 제품리뷰도 이미 나와있군요. 보다 테크니컬한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주소로..
http://www.slrclub.com/bbs/vx2.php?id=slr_review&no=67

읽어보니 전체적으로 괜찮은것 같습니다. 다만 가격이 예상보다 좀 높게 책정되었다는 점이 아쉽군요. 용산등에서 18-100미리 렌즈포함 160에 팔린다네요.
바디가격만 118만원 이구요. 
(음~ 펜탁스 싹~ 청소하면 넘어갈수도 있겠는데.  ㅎㅎ)

 

네이버에는 위 2개의 카메라만 다루는 클럽이 벌써 생겼습니다.

http://cafe.naver.com/slrucc.cafe  

벌써 회원수만 1000명이 넘어가고 있네요.

참, 우리나라 처럼 얼리어답터가 많은 나라의 속성으로 볼 때 역시 대박날듯.

지난번에 full HD 무비카메라를 고가에 구매하려고 고민하다 포기했는데, 잘 포기한듯.  ㅋㅋ....

9월 30일까지 니콘 D90을 795,000원에 구매할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네요. ^^

정말 땡긴다~~

 

Leave a comment

Please note that we won't show your email to others, or use it for sending unwanted emails. We will only use it to render your Gravatar image and to validate you as a real per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