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로 출퇴근 하기


자전거 출퇴근,


당신이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좋습니다. 


▷ 저절로 건강해 집니다.
     자전거는 가장 재미있고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입니다.  출퇴근 하는 사이 당신의 건강은 몰라보게 좋아집니다.  딱 2주일만 자전거로 통근해보세요. 


▷ 교통비가 100% 절약 됩니다.
     기름값이 폭등하고, 대중교통비도 만만치 않습니다.  자전거 통근이 갈수록 불어나는 교통비 걱정을 말끔히 씻어 드립니다.  건강해지고 기분이 좋아지면서 교통비까지 절약하는 일석삼조의 효과, 자전거 통근만이 드리는 축복입니다.


▷ 따로 돈과 시간을 들여 운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출퇴근은 어짜피 해야 하는 시간이니 운동을 위해 따로 돈과 시간을 들일 필요가 없습니다.  통근하는 동안 운동이 됩니다. 


▷ 그날의 스트레스를 그날 풀어줍니다.
     집에서 받은 스트레스는 출근하면서, 직장이나 학교에서 받은 스트레스는 귀가하면서 풀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쌓일 여지가 없습니다.


▷ 세상이 더욱 밝고 깨끗해집니다.
     내 힘으로 바람을 가르고 달리다 보면 세상이 보다 긍정적으로 보이고 밝게 보입니다.  자전거 타는 사람들 표정을 잘 보세요.  또 자전거 타는 만큼 자동차 운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사람과 세상이 더욱 환해집니다. 


하고는 싶은데, 문제가 있다구요?  


▷ 아침시간이 빠듯해요
     조금만 일찍 일어나면 훨씬 즐겁고 건강하게 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의외로 자전거는 늦지 않습니다.  자전거 도로가 잘 되어 있다면 지하철이나 버스보다 뒤지지 않을걸요. 


▷ 거리가 너무 멀고 위험해요
     목적지까지 자전거 도로가 어떻게 나 있는지 알아보세요.  자전거도로 구간이 50%를 넘는다면 20km까지는 도전해 볼 만 합니다.  그리고 자동차만 조심하면 안전합니다. 


▷ 겨울이나 비올 때는 어떡해 하죠
     자전거 못탈 정도로 춥고 비오는 날은 1년중 한달 정보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나마 그런 때가 있기에 자전거의 소중함을 더욱 느낍니다 


▷ 자전거 보관할 데가 없어요
     잘 찾아보세요.  이 작고 가벼운 두 바퀴를 둘 곳 정도는 당신 주변 어딘가에 꼭 있습니다.  정말 공간이 없다면 접이식 소형 자저거를 이용해도 되고, 분해해서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에 넣어뒤도 되구요. 


▷ 옷 갈아입기가 불편해요
     정장으로 자전거 타기는 아무래도 그렇죠?  탈의실이 있다면 좋겠지만 옷 갈아입는 건 화장실에서도 충분하죠


▷ 땀 흘리고 샤워는 어떻게 하나요
     샤워장이나 목욕탕이 없다면 화장실을 이용하세요.  아무리 땀을 흘려도 수건을 물에 적셔 상체와 다리만 닦으면 개운해집니다.  한번 해보세요!!

댓글 2개

  1. 자전거는 어떤걸로 준비하면되나요…? — 한번도전해보고싶은데요 자전거를 어떤걸로 사야할지 모르겠네요 10만원정도에서 고르면 될까요…? 자전거는 어릴때 타보고는 첨이라서요…ㅎㅎㅎ

  2. 자출(자전거 출퇴근)을 응원합니다. — 자전거는 무엇이라도 관계없습니다만, 일주일에 2번이상 꾸준이 자전거를 타실거라면 조금더 투자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인라인 사실때는 보통 30만원정도를 기본가격으로들 생각하시는데, 자전거를 아주 싼것으로만 생각하시더라구요.

    10만원정도라면 새것보다는 중고구매를 더 추천해 드리구요. http://www.wildbike.co.kr이나 Naver에 자출사(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사람들) 동호회에 가시면 장터를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10만원짜리 새것보다는 중고로 원래가격이 20만원 좀 넘는것을 중고로 구입하시면 자출하시는데 큰 무리 없을 것 같습니다. 중고라 썩 내키지 않으실 수 있지만, 오히려 그게 훨씬 안정적인 라이딩에 도움을 드릴 것으로 생각됩니다. ^^

    꼭 자출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