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에서 최저가 PC 구하기. 원래 맥북이 하나 있고 거기다 VMWare Funsion을 올려서 윈도우를 겸용으로 쓰고 있었지만, 윈도우 기반의 .Net 개발자로 취업을 하고 보니 거칠게 굴릴 수 있는 개발 및 마루타용 PC가 별도로 필요하게 되서 시드니에서 구할 수 있는 최저가로 PC를 구해봤다.
먼저 구입은 http://www.msy.com.au/ 에서 PC System 리스트중 가장 저렴한 것을 선택하면 용산전자 상가의 조립PC중 가장 저렴한 것과 비슷하게 CPU부터 관련 필요물품들을 호환성에 맞게 쉽게 구할 수 있다. 표에 의하면 가격은 CPU, 보드, 케이스, 2G 메모리, 500G 하드, 키보드, 마우스 까지해서 $320불이다. CPU는 Intel Dual Core G530 2.40Ghz라는 놈으로 참으로 낮은 사양이라 할 수 있지만, 여튼, 목적하는 바에는 크게 문제가 없을듯.
근데 320불은 OS제외, CD리더/레코더 제외지만 조립 인건비는 포함된 것. 해서 나는 표에 있는데로 부품으로 달라고 해서 부품으로 가져오면서 램만 2G 에서 4G으로 업글하니 총 가격 256불. 언블리버블. 조립비용만 79불이었던거다.
아주아주 예전에 PC조립을 해 본적이 있지만 별로 자신은 없었는데 동봉된 메뉴얼들을 보니 조립법이 상세히 잘 나와있고, 특히 혼란스러울 수 있는 보드랑 케이스간의 연결짹들은 아주아주 구분하기 쉽게 되어있어 실수 없이 한번에 조립완료. OS올리고 부팅하니 무난하게 부팅. 가상머신으로 윈도우를 쓰던 입장에서 써보니 쌩쌩 날라다니는것치 충분히 만족스럽다. 그래픽 기능때문에 게임성능이 안나오는 것만 빼면 나무랄때 없다. 케이스에 붙어있는 CPU팬과 파워팬외에 별도의 2개의 팬은 조금 씨끄럽지만 냉각성능은 우수할 것으로 보임.
조립에는 BOSCH 전동드릴이 큰 도움이 됐다. (뭐 그냥 드라이버라도 상관은 없지만)
기타, 사진에 보이는 CD Writer는 이전부터 하나 남는게 있어서 그걸로 껴주었음. 없는 분들은 요거 가격은 추가해야 함.